커뮤니티

프로그램후기

2024-01-23

2023 길림대학교 동계문화캠프 - 강O연

265

강O연|한양대학교|영어영문학과|


1. 캠프내용  

가장 먼저 기억에 나는 활동은 태극권과 무술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수업이 이론 수업과, 그것을 바탕으로 한 실습수업으로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같은 자리에 앉아 있어야 했던 이론 수업과는 대조적으로, 몸을 움직이며 활동하면서 학습하는 경험은 몸과 마음을 모두 가볍게 해주었기에 더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기억에 나는 활동은 중국 전통 음식문화 체험이었습니다. 이 때는 직접 음식점에 찾아가 만두도 빚어보고, 고기도 잘라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면서 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만들어진 음식을 먹는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었습니다. 


  


2.캠프소감  

동계문화캠프는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 의미있고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중국어로 문화를 배우면서 언어 실력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업이 이론에서 그치지 않고 그것을 토대로 실습을 진행하니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길림대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셨기 때문에 캠프에 더 빨리 적응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또한, 중국어에는 한국어와는 다르게 성조가 있기 때문에, 중국어를 들을 때면 사람들이 화를 내는 것처럼 느껴졌었습니다. 그러나 동계문화캠프동안 중국에서 생활하면서 수많은 중국어를 들어보니 그들의 억양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언어의 일부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